글번호
844444

젊은과학자상 수상(이병춘 교수)

작성일
2023.04.21
수정일
2023.04.21
작성자
김하영
조회수
296

전남대학교 이병춘 교수, 대한자원환경지질학회 젊은과학자상 수상

 


전남대학교 이병춘 교수(지구환경과학부)가 지난 420()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자원환경지질학회 제56차 정기총회에서 젊은 지질학자로서 연구업적의 우수성과 지질학의 학문적 발전에 대한 기대를 높이 평가받아 제20회 대한자원환경지질학회 젊은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한반도 기반암의 형성과정과 지구조 진화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암석학 연구를 수행하여, 경기육괴와 영남육괴 내 편마암의 변성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캄브리아 시대 한반도 지각 진화사를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교수의 국내외 지질과학 분야 발전에 대한 기여도와 젊은 과학자로서 무궁무진한 학문적 발전이 기대되어 상을 수상하였다.

 


이 교수는 대한자원환경지질학회 전문위원과 한국암석학회 기획이사 및 편집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지에 29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교수는 229월 전남대 교수로 임용되었으며, 23년 한국연구재단 우수신진연구 과제(과제명: 영남육괴 서부 고원생대 지구조진화과정: 구례-하동과 강진-해남 일대에 분포하는 선캠브리아 시대 변성암과 화성암으로 부터의 이해)선정되어 영남육괴 서부의 고원생대 지질학적 사건을 밝히고 이를 토대로 한반도를 포함한 동북아시아의 지구조 진화사를 해석하는 연구를 수행 중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