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지질학과 허민 교수님,
국가유산청장 취임
전남대학교 지질학과 허민 교수님께서 2025년 7월 17일부로 제2대 대한민국 국가유산청장에 취임하셨습니다.
허민 교수님은 전남대학교 지질학과에서 이학사를 졸업하고, 서울대와 고려대에서 각각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영국 웨일즈대학에서 박사후연구원 과정을 수행하셨습니다.
허민 교수님께서는 1999년부터 2025년까지 우리나라 최초의 공룡연구기관인 전남대학교 한국공룡연구센터의 센터장이셨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공룡인 코리아노사우루스 보성엔시스(Koreanosaurus boseongensis)를 명명하고 세계 최대 익룡발자국인 해남이크누스 우항리엔시스(Haenamichnus uhangriensis)를 연구한 고생물학자이자, 국내외 지질유산 보호에 힘써온 전문가입니다.
또한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Mudeungsan UNESCO Global Geopark) 공동대표로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활동과 다양한 국가 정책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유산 및 자연유산의 통합 보존과 활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허민 교수님께서는 전남대학교 부총장, 한국고생물학회 회장, 대한지질학회 회장을 역임하며 학문적 리더십을 발휘해 왔습니다.
허민 교수님의 이번 국가유산청장 취임은 대한민국 과학·문화유산 정책의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는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허민 청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