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71528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연구실별 종사자정보 현행화 안내

작성일
2024.03.05
수정일
2024.03.05
작성자
지질환경전공
조회수
44

연구실안전관리센터에서는 연구실의 안전환경 조성 및 연구실사고 예방을 위하여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https://safety.jnu.ac.kr)을 구축·운영 중에 있습니다.

연구실 현황 및 연구실 안전정보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구실별 종사자정보정비하고자 하오니

각 연구실별 담당자(책임자, 안전관리담당자, 소속관리자)는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에 입력된 연구실별 종사자정보를 '24. 3. 15.()까지 현행화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확인내용: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연구실별 종사자정보

  - 연구실에서 연구활동(논문, 연구과제수행 등)을 하는 연구활동종사자(교수, 학생, 연구원 등)가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의 해당 연구실별 종사자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다만, 실험실습교과목에 참여하는 대학생(학부())은 제외

. 조치방법: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접속 후 해당 메뉴(연구실관리종사자정보’)에서 수정

  ⑴ 종사자가 목록에 없는 경우 대상자에게 연구실 출입 신청 안내(연구실 종사자 등록 절차 개선으로 직접 등록 안됨) 종사자가 해당 연구실 출입 신청(승인요청)

  ⑵ 종사자정보가 출입승인/출입거부상태인 경우 종사자 출입승인/출입거부 처리

    ※ 연구실 출입 승인은 해당 연구실책임자/안전관리담당자/소속관리자 가능(붙임 매뉴얼 참고)

        연구실 출입신청자 미 승인시, 연구실의 연구활동종사자로 등록이 완료되지 않아 누락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출입승인처리까지 완료

  ⑶ 휴학, 졸업 등으로 연구실 미출입자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종사자정보 삭제

. 유의사항

- 연구실 종사자미등록 시 연구실 관리대상에서 누락(안전교육, 건강검진 등), 각종 지원사업(개인보호구, 구급함 지원 등) 대상 제외, 연구실 사고 발생 시 보험 미적용 등의 불이익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종사자 관리 매뉴얼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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